모자 세탁법, “이렇게 하면 새 것처럼” 간단하게 모자 세탁하는 방법

모자 세탁의 중요성과 올바른 관리 방법
모자 세탁법, 모자 세탁하는 방법
캡모자 세탁
사진 = 데일리노트

모자는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지만 가끔은 필수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자주 사용되지만, 일상에서 모자 세탁은 다른 의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주 이루어지지 않는다.

캡모자 같은 모자들은 특히 급하게 나가거나 간단한 외출 시, 머리를 감기가 귀찮거나 얼굴을 가리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러나 이런 모자는 사실상 두피와 직접적으로 접촉하게 되는 물건이기 때문에, 세탁을 소홀히 하면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특히, 모자의 안쪽에는 이마에서 배출된 피지와 유분이 스며들어 습기가 찰 수 있고, 이 유분이 뭉치면 오염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두피에서 배출되는 땀과 열은 모자 내부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더러워지기 쉽다.

캡모자 세탁, 흰 모자의 변색 문제 해결법

모자 세탁
사진 = 데일리노트

여름철 자주 발생하는 흰 모자의 변색 문제는 패션을 망칠 수 있다. 특히 누렇게 변한 흰 모자는 세탁 방법을 잘 숙지하고 실천해야 새하얗게 복원할 수 있다.

모자를 세탁하기 전에 모자의 안쪽을 철저히 검사하는 것이 좋다. 이마가 닿는 부분에 화장품, 피지 등 다양한 이물질이 묻어 있어 누렇게 변색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변색된 부분에는 주방 세제 원액을 발라준다. 그 후 따뜻한 물을 적신 부드러운 솔 또는 사용하지 않는 칫솔로 해당 부위를 조심스레 닦아낸다. 이 과정은 화장품과 피지로 인한 오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모자 세탁
사진 = 데일리노트

이어서 세탁할 때 모자가 잠길 만큼의 물을 담은 통에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준비하고, 중성세제 3스푼과 과탄산소다 3스푼을 추가한다. 과탄산소다는 흰색 옷의 황변이나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며, 탁월한 표백 효과도 있다. 잘 섞인 물에 모자를 담그고, 약 10-20분 동안 담근 후 헹군다.

마지막 헹굼 시, 물에 구연산 1스푼이나 식초 1스푼을 추가해주면, 모자가 마르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얼룩을 방지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모자가 완전히 하얗게 변하는 것을 돕고, 세탁 후 잔여 물질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중국산 김치 괜찮을까

“중국산 김치, 먹어도 괜찮을까” .. 김장철 앞둔 소비자들, 비싼 국산 vs 중국산 김치 딜레마

더보기
노화를 늦추는 운동

“근육과 정신을 동시에” .. 노화를 늦추는 운동과 다양한 방법들

더보기
갑상선 암 예방법

“다시 증가하는 갑상선 암” .. 조기 진단과 예방법은 무엇?

더보기
치매예방

“치매가 제일 서럽다는데” .. 치매 예방, 평상시 습관을 잘 들여야 합니다

더보기
위스키 저렴하게 구매

“위스키가 요즘 대세라는데” .. 위스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

더보기
알레르기

“나에게도 이런 알레르기가?” .. 식품 섭취 후 이상 반응, 알레르기 유발 물질 어떤 게 있나

더보기